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탐방

[여의도 횟집] 분위기 좋은 자연산 횟집 여의도 '동해도 일식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의도에 있는 일본식 일식집, 동해도에서의 식사 경험을 나눠볼까 해요. 평소에 여의도 직장인들에게 꽤 인기 있는 곳이라 기대감을 안고 다녀왔는데요, 제 후기가 다음 방문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1.위치
여의도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특히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요. 국회의사당 역 3번출구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빌딩 사이에 자리 잡은 덕분에 깔끔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위치 덕분에 직장인 손님들이 많을 듯합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할 수 있어요.

 

 

2.분위기
동해도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다다미 스타일의 룸도 제공해 모임이나 조용한 식사 자리로도 적합하죠. 일본 전통 분위기를 연출했지만,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아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였어요.

 

3.운영시간

  • 점심: 오전 11:30 - 오후 2:30
  • 저녁: 오후 5:30 - 오후 10:00
    평일과 주말 모두 동일한 운영시간이며, 식사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메뉴 및 음식의 퀄리티저는 이번에 특 사시미 코스를 주문했어요. 네이버 예약 후 방문 시 75,000원에 제공되지만 원가는 88,000원입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한 개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식전 죽:  일식집에 가면 나오는 평범한 죽입니다. 차가운 회 먹기전에 속을 데워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메인 메뉴인 회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요. 사실 다른 음식 없이 메인메뉴가 바로 나와서 좀 당황했습니다. 어쨋든 회는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도다리, 도미, 광어 여러 생선이 조금씩 나와요. 다만 양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모듬 해산물: 전복, 아귀 간, 복 껍질, 문어, 멍게가 나왔어요. 해산물 양은 넉넉해서 좋았고, 멍게는 비리지 않아서 맛있었어요. 아귀 간도 퀄리티가 좋아서 고소한 맛이 잘 나는 편이었습니다. '특 사시미 코스'는 '만선 코스에 비해 해산물을 많이 주는 것이 특징인것 같네요.

연어&감태: 연어와 땅콩소스를 감태에 싸먹는 음식인데요. 종업원 분이 와서 직접 만들어 주십니다. 꽤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다만 연어가 아닌 다른 생선회가 들어갔다면 식감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회 먹다가 중간에 물릴 때쯤 먹어주면 맛있는것 같습니다.

 

참치 회: 참치회 몇 점이 나왔는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리 비싼 부위는 아니지만, 해동이 잘 되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이것도 양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가 참치를 좋아하거든요 ㅎㅎ 🐟🍣

 

생선 머리구이: 잘 구워져서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생선살의 단맛과 구수함이 잘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튀김: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튀김이었습니다 ㅎㅎ  새우튀김 2개, 고추 1개, 고구마 1개. 맛보기 용 튀김이긴 했습니다만, 이것도 양이 좀 아쉬웠네요. 

 

새우구이: 잘 구워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촉촉한 느낌 보다는 조금 마른 느낌이 있었어요. 찜기 같은 곳에 서빙해서 촉촉한 맛을 좀 더 살려주면 좋았을것 같아요.

마끼, 후식: 마지막으로 마끼와 오렌지 2개가 나오는데, 사실 뭐 특별할 것이 없어서 사진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후식은 좀 많이 초라하고 아쉽네요. 오렌지 2조각이라니;;

 

5.총평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할인을 받긴 했지만, 원래 88,000원짜리 코스라서 기대를 좀 했어요. 그런데 회의 양도 많이 적은 편이었고, 그렇다고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편도 아닌것 같습니다. 또한, 뭔가 '와! 좋은데?' 할만한 시그니처 메뉴 같은 것도 없더라구요. 여러 모로 조금 아쉬움이 남는 코스였습니다.

글을 적기 전에 동해도 일식집 '만선 코스'에 관해 포스팅한 글도 좀 읽어봤는데요. 비싼 사시미코스 보다 저렴한 만선코스 구성이 더 좋아보였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특 사시미 코스 보다는 '만선 코스' 추천드립니다. 메뉴 구성도 특사시미 코스랑 큰 차이 없고, 오히려 편백이나 초밥이 나와서 좋아 보이네요.

저는 재방문은 안할것 같네요 ㅎㅎ

 

● 위치: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25 안원빌딩 지하1층

● 운영시간:

  • 점심: 오전 11:30 - 오후 2:30
  • 저녁: 오후 5:30 - 오후 10:00

● 특이사항: 네이버 사전 예약시, 코스 메뉴 할인이 적용 됩니다. 방문 하실 분은 꼭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