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탐방

[방이동 중식] 방이동 중국 요리 전문점, '어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방이동 인기 중식당, 어양을 다녀왔습니다. 최근에 가족들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 중식당 어양, 지금 바로 리뷰해 보겠 습니다.

 

어양은 한미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한 고급 중식당입니다. 몽촌토성역 2번 출구에서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앞, 뒤 2개가 있어서 편하신 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방이동 근처라 주차 공간이 있을까 조금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무난히 주차 할 수 있었습니다. 뒤쪽으로 가셔서 차를 세우시면, 발렛 요원 분들이 친절하게 주차해 주십니다. 물론, 발렛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시간대에는 인근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해요. 주차 문제가 싹 해결되니 마음이 훨씬 가벼워졌어요.

 

어양에 들어서는 순간,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감탄했어요. 이곳은 대기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웨이팅이 있는 날에도 편하게 기다릴 수 있어요. 대기하면서 마실 수 있는 커피 머신까지 준비된 세심함이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족 모임이나 상견례, 중요한 회식자리에도 안성맞춤인 구조였어요. 프라이빗 룸이 여러 개 있어서 사적인 공간에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다만 룸은 일찍 예약 해야 합니다. 저는 1주일 전에 예약을 했는데, 이미 룸 예약이 꽉차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돼지고기 삼겹살찜' 인데요. 이 음식은 약간 동파육에 가까운 돼지고기 요리였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동파육과 같은 맛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살이 부드럽고 소스가 너무 달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같이 나오는 청경채도 적당히 익혀져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었어요.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유린기 인데요. 사진 찍는  걸 깜빡하고 먹어버렸습니다 ㅋㅋ;; 약간 지저분해 보이네요. 원래 아래쪽에 채소가 깔려 있고, 그 위로 튀김 고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유린기 소스는 따로 주시는데, 부어 먹으라고 하시네요. 튀김의 바삭함도 살아있고, 소스도 새콤 달콤해서 먹을만 했습니다. 다만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저는 살짬 슴슴한게 맛이 좋았어요.

 

중국 요리에서는 탕수육을 빼 놓을 수 없죠. 어양은 조금 특별하게 소고기 탕수육을 판매하고 있어요. 아무리 찾아봐도 돼지고기 탕수육은 없습니다 ㅋㅋ. 아무래도 소고기가 돼지고기에 비에 얇게 들어가다 보니 '고기 씹는 식감'은 돼지고기 탕수육에 비해 조금 덜했습니다. 하지만 튀김은 좀 더 바삭하고, 나름대로 감칠맛이 있는 탕수육이었어요. 소스도 강렬한 편입니다. 

어양 탕수육은 일반 탕수육과 광동식 탕수육이 있는데요, 광동식 탕수육이 조금 더 소스가 강하고 자극적인 맛입니다. 중국 요리의 자극적인 맛을 조금 더 느끼고 싶으신 분은 광동식 탕수육을 주문해 보셔도 좋아요.

중식 먹는데 새우 요리를 안먹으면 조금 섭섭하잖아요? 그래서 마늘 새우를 주문했습니다.  조금 새로운 걸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칠리 새우 보다는 마늘 새우를 선택했는데요. 결과는 대 만족이었습니다. 살이 많은 왕새우와 달콤 짭쪼름한 마늘 간장 소스의 밸런스가 아주 좋았습니다. 마늘도 과하지 않고 적당했어요

 

어양 후식 리치와 매실차

총평

전반적으로 평가를 하자면, 깔끔하고 괜찮은 중식 전문점이었습니다. 위치적으로도 나무랄 곳이 없고, 주차도 편리한 편이네요. 맛과 위생도 준수한 편이구요. 종업원 분들도 매우 친절하시네요. 목적에 맞게 상견례나 모임 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기회가 될 때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아요. 저는 코스요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단품으로 먹었지만, 코스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코스요리도 즐길 수 있어요!

 

아참, 보기보다 인기가 많은 중식당이어서 예약을 하지 않으시면 방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캐치테이블 또는 전화로 방문 전 예약을 해주세요. 단, 주말은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14

●전화: 02-442-8886

●영업시간: 주중 11시 30분 ~ 22시 00분/ 주말11시 30분 ~ 21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