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아침 저녁으로 많이 쌀쌀한 편입니다. 따뜻한 음식과 따끈한 국물이 떠오르는 계절이네요.  날씨가 쌀쌀하니 따끈한 곱창 전골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곱창이야기 마곡 본점’을 방문했어요. 한우곱창의 맛과 양이 괜찮다는 소문에 기대를 가지고 다녀왔습니다. 위치, 분위기, 메뉴, 운영시간에 대한 정보부터 시작해 제가 먹어본 한우곱창과 곱창 전골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길게요!

 

1. 위치 & 접근성

곱창이야기 마곡본점은 발산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요. 발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정도 거리이다 보니 대중 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 아주 좋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자차로 방문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게 앞에 2대 정도 차를 댈 수는 있습니다만, 주차하기 쉽지 않아요. 차를 가져오신다면 주변 건물에 유료로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2.분위기

가게는 넓직하고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으며, 곱창집 특유의 투박한 느낌과 아늑한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좋았아요. 조명을 주광색으로 선택한 것이 신의 한 수 아닐까 싶습니다.  손님이 많아 약간 시끌벅적한 분위기였지만, 그리 불편하지 않았어요. 다만 자리가 널찍한 편은 아니어서 가족보다는 친구, 직장 동료와 방문하는 것이 좋아보였어요.  

 

 

음료수 or 볶음밥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이벤트가 상시 진행중이니 참여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3.메뉴 & 음식 퀄리티

곱창이야기는 다양한 곱창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주로 한우곱창을 메인으로 합니다. 곱창구이, 대창, 막창은 물론 곱창 전골과 같은 메뉴가 인기 메뉴로 알려져 있어요. 제가 먹어본 메뉴는 한우곱창 3인분과 곱창 전골 2인분이에요.

 

●기본찬: 기본 반찬은 매우 심플했습니다. 양파 절임과 당근,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짜글이를 조금 주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간단히 먹기 좋았습니다.

 

 

●한우 소곱창 구이: 먼저 소곱창 구이 3인분이 나왔습니다. 가지런하게 놓여진 곱창에 큼지막한 떡이 놓여져있고, 양파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요. 1인분에 2만원이 조금 안되는데, 이정도 양이면 2명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네요. 

 

 

조금 기다리면 직원분이 굽는걸 도와주십니다. 맛은 완전 감동이었어요~ 저는 최근에 먹은 곱창 중 가장 맛있더라구요. 곱이 가득차있는 곱창을 베어무니 고소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저는 곱에서 나는 특유의 그 쓴맛에 조금 민감한 편인데요. 손질을 잘해서 인지 전혀 쓴맛이 없었어요. 냄새도 거의 안나더라구요. 완전 만족했습니다.

부추도 맛있었구요. 특히 저 떡이 요물입니다.. 짭짤하면서 폭신한 것이 아주 맛있었어요. 구워지니 완전 겉바 속촉입니다. 더 달라고 하곳 싶더라구요 ㅋㅋ 

 

 

●곱창전골: 다음으로 오늘의 방문 목적인 곱창 전골이 나왔어요. 곱창이 아주 튼실합니다ㅎㅎ 빨리 한 입 베어물고 싶었어요. 갖가지 신선한 채소도 넉넉히 넣어 주시네요. 채소가 육안으로 보기에도 신선하고 위생적이어서 좋았습니다.

 

국물이 완전 시원하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곱창 전골 국물은 조금 느끼해서 질릴때가 있는것 같은데, 여기는 느끼한 맛이 없어서 쉼 없이 먹었습니다. 2인분 주문한 건데, 소주 3병은 뚝딱 클리어할 맛입니다.

볶음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배가 불러서 못먹었습니다. 양이 상당하네요. 다음 방문 때는 볶음밥 까지 클리어 해보려고 합니다.

4.총평

종합적으로 평가를 하자면, 저는 완전 만족했습니다. 인테리어, 가게 분위기는 깔끔하면서 아늑해서 좋았구요. 위생적으로 좋았습니다. 특히 곱창 맛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최근 가본 곳 중 최고였어요. 저는 재방문 의사 100% 입니다. 

 

●위치: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1-7
●운영시간:   매일  16:00 - 익일 02:00
●특이사항:  합리적 가격의 소곱창, 곱창 전골 맛집/ 주차 어려움

+ Recent posts